시키호르섬(Siquijor Island) / 부두 아일랜드(Boodoo Island)

 

시키호르섬 마녀들의

 

시키호르 섬은 산탄데르에서 남동쪽으로 20킬로 미터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있으며 저희 다이빙 반카(diving banka) 시간 정도 만에 닿을 있습니다. 이곳은 필리핀 중에서 가장 작은 중의 하나입니다. 시키호르는 100,000 이상의 사람들의 집입니다. 시키호르는 군도 중에서 가장 독특하고 친절한 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녀들의 섬에 대하여 여러 전설이 전해져 오고 있으며 이는 시키호르가 이곳의 많은 주민에 의해 그렇게 불리기 때문입니다. 산미겔의 갤런을 넘어 연세가 드신 어부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시키호르는 섬의 언덕에 사는 흑마술과 신비한 힘을 사용한 마법과 신앙 요법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이빙은 자체만으로 필리핀의 대부분의 장소처럼 시키호르 위에서 유난히 간단합니다. 부드럽게 내리는 형용 색색의 산호 공원과 무성하게 자란 암초 절벽은 40m까지 보이는 시야 범위를 허용하며 가장 순수한 형태의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보장합니다. 바닷가에서 여러 장소로 이동 가능합니다. 해변에서 바로 다이빙을 하러 간다는 사실, 해변에서 명은 다이빙하는 사실로 인해 많은 게와 성게가 새하얀 모래와 평평한 해초 목초지 안에 숨어있기 때문에 부츠는 절대적인 필수품입니다.

 

 

 

키호르는 태풍 벨트(the typhoon belt) 바깥쪽에 있으므로 내내 다이빙하기에 적합합니다. 시키호르 주변으로 20곳이 넘는 다이빙 구역이 이용 가능합니다.

 

 

 

유명한 명소 중에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성전 다양한 산호와 쏨뱅이, 또한 때때로 출연하는 청빈 가오리, 문어와 고스트 실고기의 덕분으로 손꼽힙니다. 작은 창꼬치의 거대한 무리 떼와 장대하고 개성 강한 무리와 더불어 작은 농어와 다양한 도미류는 거의 매일 눈에

 

띕니다. 하지만 누구든 온갖 종류의 다채로운 민달팽이, 거북이와 노랑씬벵이 역시 경험하고 발견하실 있습니다.

 

라라- 썬킨 아일랜드(Lala-o Sunken Island): 암초는 표면에서 10m에서 18m 사이 아래에  뻗어있습니다.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부분적으로 가파르게 떨어지는, 30m정도의 수심은 이곳 주변에서 다이빙을 하실 있습니다. 활동하는 검은쥐치 떼뿐만 아니라 연어와 여러 단단한 산호충은 다이빙 장소를 진정한 하이라이트로 만들어줍니다.

 

 

 

팔리톤 동굴(Paliton Cave): 35m 수심에서 6m 가파르게 떨어진 개의 작은 동굴을 이루고 있는 절벽입니다. 해송과 스펀지로 밀도 있게 덮여있습니다. 가끔 화이트립 리프 상어가 머물러 있는 것도 발견할 있습니다. 벽을 따라서, 라이온 피쉬(lion fish), 쏨뱅이와 멍게, 민달팽이와 편형동물이 즐겁게 뛰어다닙니다.

 

 

 

 

팔리톤 (Paliton Wall): 다양하게 덮이고 넓은 선풍기의 모양으로 특징을 이루는 해송과 연산호, 다양한 스펀지와 알록달록한 멍게로 이루어진 40m 수심으로 펼쳐진 절벽입니다. 많은 물고기가  열린 바다속에서 떼를 지어 다닐 절벽에서 라이온피시와 쏨뱅이, 민달팽이가 눈에 띕니다. 시키호루으로에서의 하루 여행은 분명히 훌륭하고 다양하며 흥미진진한 다이빙 장소를 완전히 둘러보기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